2024 통합형 공연예술 창의융합 인재양성 프로그램,
HUB17 'MODE at SEOKYEONG'
2024년 6월 20일 목 2시 온라인 선공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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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T'S INTRODUCE OURS ST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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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1. SURFACE / Designer. 김여름 차다늬
행성 표면의 규칙적이고도 불규칙적인 형태에 영감을 받아 의상에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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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2. PREY ON / Designer. 김지우 조정진
거미가 먹잇감을 사냥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거미의 사냥 방식과 거미줄의 선적인 요소, 위협적이고 날카로운 포식자의 모습을 그런지하고 펑크한 이미지로 표현하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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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3. page 01 / Designer. 노성준 최성현
현대 건축물에서 디자인적 영감을 받아 의상을 제작한 스테이지
전체적인 의상들은, 건출물들이 외형들은 비슷하지만 내부 구조에서 변화를 주듯이 의상의 실루엣이 아닌 내부 구조에서의 변화를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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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4. ORCA / Designer. 이혜미
범고래에 영감을 받아 공격적이고 속도감이 느껴지는 라이더 컨셉 디자인에 유선형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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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5. UNCANNY VALLEY / Designer. 박소윤 정예은
'불쾌한 골짜기'란 인간이 아닌 존재를 볼 때 그 존재와 인간의 유사성이
일정 수준 다다른 시점에서 느끼는 불쾌감을 설명하는 이론이다.
정형화되지 않고 일반적이지 않은 기법과 디자인으로
불쾌한 골짜기라는 컨셉을 옷에 녹여내고자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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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6. 使者(사자) / Designer. 류상희 전예린 조현서
전체 컨셉은 저승사자로 핀턱과 스모킹 등 뼈처럼 보이는 장식 기법을 사용하여 디자인 하였고,
전체적으로 어둡고 강한 이미지의 의상들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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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7. Artificial Botany / Designer. 양윤서 추유빈
'인공식물학'은 인공지능을 이용해 식물 도감을 탐구한다. 퓨즈는 인공식물학을 통해 도감에 나오는 식물들의 이미지를 인공지능으로 디지털화하여 새로 탄생시킨 식물들의 이미지를 보여준다
이 작품을 보고 인간의 욕구로 인해 정형화된 자연을 과연 진짜 자연이라고 볼 수 있는가? 라는 궁금증이 생겼다.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AI가 수학적 원리에 기초하는
정형의 자연으로 모방하는 것에 대한 아이러니를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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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8. 海空(해공) / Designer. 김민관 홍서연
땅 위, 땅 아래. 본연의 위치가 다름에도 공격성과 역동성,실루엣 등 면에서 비슷한 특성을 가지고 있는 상어와 전투기의 영향을 받아 의상을 제작한 스테이지
상어와 전투기의 실루엣과 디테일. 질감 등을 이용해 강함, 단단함 등의 성질을 지닌
여유로운 포식자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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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9. SPLITTER / Designer. 김현구
야구공에서 영감을 얻어 표현한 스테이지
의상 속에서 야구공에서 볼 수 있는 모양과 실밥들을 활용하여 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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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10. NOX / Designer. 김나은 이혜연
컨셉은 디맨터와 저승사자이며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미를 살려 딥하고 어두컴컴하게 진행된다.
찢어서 데미지를 주는 기법을 이용하여 블랙과 퍼플을 섞어 전체적인 컨셉 분위기를 살린 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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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11. Eclipses / Designer. 박가희
일, 월식이 일어나는 상황을 디자인으로 풀어낸 스테이지
플리츠나 트위드, 가죽 소재 등으로 일생생활에서
현대적으로 입을 수 있는 한복을 표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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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12. 회색인간 / Designer. 김은진 김연수
사람이나 군중, 그리고 시대를 좇아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지 않고 점점 무감각해져 가는 사람들,
사회에 부딪히며 지친 형대인들을 지칭하는 단어로 도서 회색인간의 제목에서 차용하였다.
그들의 이면 속에서도 겉으로 보이지 않지만 자기만의 개성이 있고,
더불어 마음의 온도를 색으로 표현하여 나타내었다.
정적인 오피스룩이 가지고 있는 기존의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를 탈피한 각자 자신만의 개성, 색으로 지닌 오피스코어룩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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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ge13. E.ve / Designer. 손예슬 홍승연 김환희
현대 사회를 살아가며 누구나 각종 난관들과 부딪히고, 그것들이 OVERLAP 되어 쌓여가면서
스스로가 바라보는 아름다운 목표물에 도달하는 과정을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