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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무대패션이 의상팀으로 들어간 뮤지컬 <그리스>의 본공연날이 다가왔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공연날...



그래서 저번 게시글로 소개드렸던 초기 의상 제작 과정을 이어
본봉부터 시작되는 단계에 대해 작성해볼까 합니다




다섯 번째 단계 - 본봉 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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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봉 피팅을 한 바탕으로 수정 사항들을 패턴에 적용 시켜줍니다

후에 상의를 통해 도출된 원단들 위해 패턴을 옮겨 그리며
본격적인 본봉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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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별로 맡은 배역의 의상들을 분담하여 제작하는데요
서로 속도가 다르기에 팀원들과 작업 양을 조정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여섯 번째 단계 - 의상 리폼 / 스타일링 및 정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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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실에서 스타일링 의상으로 찾아온 의상이나
추가적인 장식 요소가 필요한 아이템들은 부가적으로 리폼을 진행합니다

지금은 주인공 친구들의 가죽자켓을 더 화려하게 만들어 주기 위하여
징 파츠를 더 달아주고 있는 모습이네요!!

이것 이외에도 기장을 수선하거나 장식을 제거하는 등등 다양한 작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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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링과 의상 제작이 마무리된 것들은 행거에 모아 피팅 준비를 합니다
배역 별로 배우 별로 정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곱 번째 단계 - 의상 피팅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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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들과의 시간을 조율하여 피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연출팀과 같은 협업하는 다른 팀들도 실물을 처음 접하게 되는 자리이기에

1차 피팅만으로 마무리되긴 힘들다는 사실...!


극을 완성 시켜나가며 의상 뿐만 아니라 동선 / 캐릭터의 유무 등 다양한 요소들이 변경되기에

팀들간의 의사소통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보니 2-3차 피팅까지 추가적인 일정이 생겨나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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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이번 같은 경우엔 춤을 추는 구간이 많아 천의 질감이 가볍고 하늘거리는 소재였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받기도 하였고 의상의 사이즈가 더 크거나 핏 되었으면 좋겠다 등등

퀄리티를 높이기 위한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












여덟 번째 단계 - 의상 라벨링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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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복된 피팅과 수정 과정을 거쳐 확정된 의상들은

의상을 스텝과 배우들이 백스테이지에서 구별할 수 있도록 라벨링 작업을 해줍니다


겉에서 보이지 않도록 라벨링지에 배우 이름 / 배역 이름 / 막장 등등

간단한 정보를 적어 손바느질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아홉 번째 단계 - 의상 납품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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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에 들어갈 준비가 된 의상들은

납품리스트를 적어 어떤 의상이 공연장으로 옮겨지는 지 확인하고


스테이지 뒤로 의상들을 옮겨줍니다

의상이 생각보다 많이 무거워서 행거가 넘어지는 사고가 많으니

모두 모두 다치지 않게 항상 조심해야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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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공연이 진행되는 서경대학교 문예홀로 갑니다

의상 배치는 상하수 배역을 나누거나 남녀 배우를 나누어 두는 등

극 상황에 따라 맞게 의상들을 상하수에 둡니다


무대 뒤는 상당히 어두우니 배우들이 맞는 위치에 찾아가 의상을 찾을 수 있도록

행거에 이름을 써 표시해두는 작업까지! 해줍니다










마지막 단계 - 리허설 참여와 수정 사항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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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상팀 팀원들은 백스테이지 스텝과 모니터링 인원을 나누어

리허설에 참여하게 됩니다


리허설 중 어색하거나 놓치는 부분이 있는 지 없는 지 확인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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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으로 생기는 수정 사항들을 확인하며

의상에서 생기는 문제들을 해결해갑니다


테크 리허설, 드레스 리허설 등등 매 리허설에 들어가 작은 요소 하나하나 챙겨가는 것이

본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고 실수를 줄이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공연에 들어가기까지 의상팀의 활동 내용 및 순서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뮤지컬 < 그리스 >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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